공지사항

헐버트 박사 추모식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 조회 1,776회 작성일 20-11-10 14:25

본문

헐버트 박사 추모식에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폭염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짬을 내시어 지난 금요일 헐버트 박사 70주기 추모식에 참석하신 모든 분, 그리고 참석치 못하였어도 추모식에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특별히 일본 제국주의에 맞서 싸우신 101살의 임우철 애국지사님께서 참석하시어 추모식이 더욱 빛났습니다. 임 지사님께 경의를 표하며 더욱 건강히 오래 사시기를 기원합니다.

또한, 추모사를 해 주신 오진영 서울보훈지청장, 모스(Mitchell Moss) 주한미국대사관 공보공사참사관, 허현 광복회 부회장, 노웅래 국회의원, 권재일 한글학회 회장, 유동균 마포구청장께 심심한 사의를 표합니다. 이날 아리랑과 통일의 노래를 불러 준 청소년역사합창단에도 감사를 전합니다.

이날 추모식에서는 탈북 새터민으로서 현재 이화여자대학교 국어국문과 3학년에 재학 중인 김다혜 학생의 <헐버트 박사님께 보내는 편지>가 많은 참석자들을 울컥하게 했습니다.

하루빨리 남북이 평화공동체를 만들어 만족의 동질성을 회복하고, 강력한 통일 한민족 국가를 건설하였으면 좋겠습니다. 김다혜 학생에게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기념사업회를 성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표합니다.



(사)헐버트박사기념사업회 홍보실



YTN 동영상

https://youtu.be/ubZbySVuFto


재외동포신문

http://www.dongpo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40289